반응형

코로나 19로 인해 집안에만 생활하는 경우가 많아 배달앱을 자주 이용하는데요. 커피, 디저트, 치킨, 피자, 1인용 메뉴, 햄버거, 족발, 삼겹살 매우 다양하게 빠르고 편하게 배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너무 좋은데요. 

 

'배달의 민족' 앱은 배달의 민족 사장님 사이트(배민 사장님광장)을 이용할 수 있어 광고, 가게관리, 외식업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되고 있어 좋아보이더군요.

요즘 여러 매체 소식을 보니 배달의 민족 사장님들의 수수료 인상 문제로 논란이 되다보니 소비자 입장이지만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네요.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가 요즘 뜨고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배달의 명수라 해서 번뜩 떠오르는 건 방송인 박명수, 박명수씨가 전라북도 군산 출신이라 처음에는 박명수 이름을 따온 어플인줄.. 방송인 박명수씨가 무료 CF라도 찍어주면 배달의 명수 인지도에 더 좋을것 같네요.

민간배달앱 수수료의 아쉬움!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요즘 인기 배달앱인 '배달의 민족' 이 이재명 지사의 쓴소리와 더불어 외식업주 수수료 인상으로 인해 논란이 있지요. 코로나 19로 인해 시기도 좋지 않은데 할필 이때 매출 건당 수수료를 부과하는 '오픈 서비스' 도입으로 인한 수수료 인상이라니.. 오픈 서비스는 주문시 5.8% 수수료를 받는 체계로 기존 서비스에 비해 수수료가 낮지만 정률제로 바뀌었다고 하네요.

 

오늘 배달의 민족 측은 매출 독식을 없애기 위한 인상이었다고 강조하며, 업무 각계 의견을 경청해 업주 보호 대책을 포함한 3,4월 수수료 절반을 돌려주기로 한 정책을 확대한다고 하네요. 소상공인 사장님들과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배달의 민족을 기대해 봅니다.

아무튼 외식업주 분들은 코로나 19로 인해 사장도 어렵고 배달로 꾸준히 이어가야하는 상황인데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군산시 소상공인 사장님들은 수수료 없는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의 브렌드 네임을 소상공인들의 아픔 분담을 위해 전국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소식이네요. 모든 소상공인들이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브렌드 네임과 함께 전국에서 연계 서비스를 시작한다면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듯 합니다. 박명수씨도 월 매출 백억대의 치킨집을 운영한 적이 있었다고 하던데 배달의 명수 박명수로 인기몰이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CF도 박명수가 딱 나와서 배달의 명수, 박명수 하면 완전 딱 일 것 같네요. 추천 합니다.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경쟁력?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자영업자의 수수료가 없는 공공배달앱이 얼마전 출시 되었다고 해서 화제입니다. 군산시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출시한 '배달의 명수' 앱과 인천광역시 서구가 만든 '배달서구' 앱인데요.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의 경우 민간 배달앱과는 달리 소상공인들은 수수료와 광고료를 내지 않는 구조이고, 군산사랑상품권 등으로 결제할 수 있어 각 지역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긍정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음식 결제시 8% 할인 혜택도 제공하네요. 군산 공공배달앱인 '배달의 명수' 앱의 경우 주문 건수는 모두 6,937건이고 1억 6,600여만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해네요. 그리고, 출시 직후에 비해 2만3549명으로 시장 점유율이 갈 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하니 더욱 기대해 볼 만한 것 같습니다. 

 

인천광역시 서구가 만든 '배달서구' 앱은 '인천e음' 내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서비스로 이도 역시 중개, 마케팅 수수료 부담이 없고 온라인 결제수수료 3%의 지출만 발생하는 구조로 음식점 메뉴 구성 변경 등 현재 앱 업데이트를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이용 방법

구글플레이에서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를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설치'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군산시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라고 써져 있네요. (주)아람솔루션에서 만든 것으로 다운로드, 리뷰 기록 등이 나와 있네요. 설치 후 네이버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인증 등을 통해 간단한 회원가입을 합니다. 일단 민간배달앱과 비교해서도 리뷰, 사장님 댓글, 거리, 배달료, 배달시간, 상품권 사용여부 등 볼 수 있어 쉽게 접근이 가능한 편입니다. 

설치 후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메인 화면에는 한식, 분식, 중식, 양식, 치킨/피자, 족발/보쌈, 야식, 탕/찜, 도시락, 패스트푸드, 카페/디저트, 1인주문 등 다양하네요. 검색도 가능하고, 혼자 사시는 분들은 1인 주문 추천해드립니다. 

 

주문하기를 통해 평점, 리뷰, 사장님 댓글, 배달팁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는 지역화폐인 군산사랑상품권으로 구매시 8% 할인도 받을 수 있다고 나와있네요. 군산사랑상품권 구매시 사용내역과 잔액조회 등을 할 수 있네요. 일반 민간 배달앱과 비교해서도 깔끔하고 보기 좋게 앱이 구성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오픈한지 얼마 안되어 이벤트 해택이 많네요.~ 이벤트 글도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쓰는 즉시할인 쿠폰, 무료배송비 쿠폰, 배달의 명수 우리반 친구들에게 응원과 격려 메시지 이벤트(5만원 할인쿠폰), 사연글/응모글 공모, 배달의 명수 주문 후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하네요.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앱 사용시 버그가 조금 있다는 게 리뷰상 보이는데 이는 곧 해결되리라 봅니다. 

 

공공배달앱 배달의 명수, 배달서구 앱과 같이 여러 지역에서 이와 같은 공공배달앱이 확대되어 각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잘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기존 민간 배달앱에서의 장점을 모아 배달기사들을 안전도 확보해주고 사장님 소상공인도 보호해주고 윈윈할 수 있고, 일반 소비자도 만족도가 더욱 높아 지는 등 경쟁력을 더욱 갖춘 앱이 많이 만들어 지면 좋겠습니다. 서울, 창원 등 곳곳에서 공공 배달앱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네요.

배달의 명수는 홍보대사로 군산의 명수 박명수 추천해드립니다.. 다시 생각해봐도 배달의 명수 박명수 이름이 참 참신하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