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란

삼성전자, LG 등에서 100만원, 200만원짜리 내가 산 가전제품에 대해 1,2등급일 경우 가전제품 구매금액에 10% 환급(개인별 30만원 한도)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이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침제된 경제에 고효율 가전제품 소비를 촉진하고 에너지 절약을 하고자하는 취지에서 이런 환급사업이 있나봅니다. 삼성전자에서도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맞춰 가전제품 할인 행사를 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여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년부터 시행되었던 사업이지만 작년 240억원 규모에 비해 올해는 1,500억원 규모로 사업규모가 엄청 커졌다고 합니다. 작년 환급액도 10만원이 상향되어서 개인별 20만원에서 올해는 3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작년에 알았더라면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신청을 했었을텐데 무척 아쉽습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신청방법

사업기간은 2020.03.23부터 2020.12.31일에 구매한 제품에 한해 오늘부터 2021년 01.15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원액이 소진되면 조기 마감된다고하니 가전제품 구매 후에 빠른 신청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환급신청은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사이트에서만 환급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rebate.energy.or.kr/)

환급가능제품은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밭솥, 진공청소기(유선),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등 10개 품목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제품으로 등급과 기준시행일을 확인해야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신청방법은 온라인환급시스템(https://rebate.energy.or.kr/) 을 통해 4단계 절차로 본인신청이나 대리신청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1단계는 휴대폰 인증과 성명, 주소 등 필요정보 입력이 필요합니다.

신청인 정보

2단계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정보입력으로 품목, 모델명, 구매일자, 구매금액, 구매처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의 모델명 기입이 필요합니다. 또한 거래내역서, 영수증,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 명판사진 등 구매증빙서류 업로드를 해야합니다.

 

3단계는 제품 일련번호(제조번호)를 입력하고 제조번호가 포함된 명판사진 업로드를 해야합니다. 명판사진에 제품 일련번호(제조번호)가 없을 경우, 제품 일련번호(제조번호) 사진을 업로드 해야합니다.

4단계는 본인명의 계좌번호 입력 후에 계좌 유효성을 확인해야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기준시행일 1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기준시행일 2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 예시

 

제품 일련번호(제조번호) 예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신청시 주의사항

환급신청서류의 내용 오류가 있는 경우 이를 보완신청해야하며 14일 이내 보완재신청이 되지 않으면 무료처리가 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가 변경될 경우에는 안내메시지가 발송 안될 경우가 있어서 변경될 경우는 고객센터(1670-7920)를 통해 반드시 수정해야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단순 기사만 보고 이전에 구매한 제품도 환급이 가능하지 문의하고 있습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은 오늘 일자(2020.03.23) 구매한 가전제품에 한해 환급 신청이 가능하오니 혼동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자주묻는 질문 중

 

마무리

소비문화를 확산코자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앞으로 살 가전제품에 대해서는 해당가전제품에 해당되는지 살펴보고 이왕이면 이 제품으로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집 세탁기도 벌써 10년 되어 재구매해야하는데 으뜸효율 가전제품 대상인지 확인해보고 구매해야겠습니다. 삼성전자도 환급대상 대표 모델 총 151개로 정부 환급금 외에 특별 할인 혜택 등 상당 혜택을 가져갈 수 있다고 합니다.

 

 

 

 

행복한 유민맘 입니다.

제 글이 재미있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