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에는 친구, 가까운 지인들에게 한메일로 이메일 주고 받곤 했었는데 최초의 인터넷 메일 서비스를 운영했었고, 무료이기도 해서 이메일 사용을 직장시절 한메일로 했고 기억이 많이 남습니다.

 

많은 분들 또한 한메일 바로가기를 사용해 보셨을꺼 같습니다.

 

하지만 옛날 추억을 떠올리며 오랜만에 한메일 바로가기로 들어가려고 해도 바로 접속이 안되어 조금 놀래셨을꺼 같아요.

 

지금은 온라인 검색창에 검색어 한메일이라고 검색하면 한메일 바로가기가 아닌 다음 메일(Daum Mail)(mail.daum.net) 이라고 검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메일 바로가기 정보에 대해 공유해 드리려고합니다.

 

한메일 서비스

한때 이메일 서비스 대표로 한메일과 야후 메일이 크게 사랑받았습니다.

 

야후 메일의 경우 엄청나게 큰 인기를 끌며, 성공할꺼 같았지만 네이버, 다음 등 국내 업체들의 사업에 밀려 야후 코리아가 철수하게 되었습니다. 야후 메일은 미국 야후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서비스의 경우도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면 바로 한메일 바로가기 서비스를 찾을 수 없어 없어져버렸나 생각할 수 도 있겠지만, 한메일 바로가기 서비스는 다음 메일(Daum Mail)(mail.daum.net) 을 통해 지금도 운영중에 있습니다. 

 

참고로 한메일 바로가기 기능과 야후 메일 바로가기 기능에 무엇이 있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예전 한메일 바로가기 서비스는 전용 이메일 서비스 기능이 있고 정보 검색과 사람 찾기 기능, 각종 동호회 기능과 메일을 통한 정보교류가 가능한 카페, 금융정보, 주요뉴스, 운세, 전자 상거래 기능들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야후 메일 바로가기 서비스는 검색 엔진 야후의 부가적인 기능을 하였고, 주요 뉴스, 날씨, 검색, 주가정보 기능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휴대폰 문자 메세지 기능과 음성 채팅, 메신저 기능, 일정관리 기능도 갖추고 있었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야후 바로가기 둘다 다양한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용량, 뉴스 메일 등 다양한 기능 강화에 노력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이 카카오와 흡수 합병 하게 되면서 한메일에도 변화가 생깁니다.

 

이제 한메일 바로가기의 경우 한메일 홈페이지 검색하면 예전의 도메일 hanmail.net이 연결 되지 않고, 다음(daum) 쪽에서 다음 메일(Daum Mail)(mail.daum.net) 로 변경했기 때문에 해당 주소로 검색해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기존에 한메일 바로가기 이용했던 것과 똑같이 다음 메일(Daum Mail)(mail.daum.net) 에서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 드립니다.

 

 

예전에 한메일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했었던 기록이 있다면 한메일 바로가기 기능을 다음 메일에서 똑같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한메일 계정이 휴먼 계정이 아니라면 hanmail.net이나 daum.net 모두 메일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통합회원일 경우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기존의 한메일 바로가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이메일과 받은메일함, 보낸메일함, 주소록, 내게쓴메일함, 스팸메일함, 서비스 점검 등 기존 메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도 확인해보니 2000년대 초반 아주 오래된 메일도 남아있네요. 

 

한메일 바로가기 -> 다음 메일(Daum Mail)

한메일 바로가기 이용방법은 기존에 한메일 바로가기(hanmail.net) 대신 인터넷 검색창에서 한메일 바로가기 검색 후 나오는 다음 메일(Daum Mail)(mail.daum.net) 로 바로 가시면 됩니다.
 
기존에 썼던 내용과 동일하게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파일 첨부하기, 임시저장, 미리보기, 내게쓰기, 주소록 등 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한메일 바로가기 서비스에서 이용했던 기능에서 다음 메일(Daum Mail)로 변화하면서 이름만 변경되었지 보안이나, 편리성 등 면에 있어서는 서비스 기능이 오히려 강화되었다고 하니 다음 메일(Daum Mail)로 이용해 볼 만한 것 같습니다.

 

 

한번에 메일을 읽기 쓰기가 가능하고, 메일 상에서 카카오프렌즈 같은 화면 스킨 적용도 가능하네요

카카로 계정으로도 기존 아이디로 접속할 수 있고, 한메일 바로가기를 모바일 기기를 통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음 메일 앱으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도 가능합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대신 쓸 수 있는 다음 메일 앱의 경우 다음(Daum)은 물론이고 지메일(Gmail), 네이버(Naver) 등 웹 메일 서비스를 다음 메일 앱을 통해 하나의 앱으로 관리하여 쓸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 대화형 보기, 소팅 기능, 첨부파일 미리보기, 스와이프하여 바로 삭제 기능, 리마인더로 알림 받기, 빠르게 답장하기,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암호 설정, 테블릿 맞춤 화면 지원 등 다양한 메일 앱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한메일 바로가기에서 주고 받았던 이메일 기록과 주소록 등이 저장되어 있으니 이미 한메일 바로가기를 통해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다른 이메일 서비스로 변경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기존에 한메일 계정이 없었던 분들은 회사, 학교, 개인 메일 모두 카톡을 통해 알림 받을 수 있는 카카오 메일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행복한 유민맘 입니다.

제 글이 재미있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지식 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QR코드 만들기, 스캔 방법  (0) 2020.06.22
여자 갱년기 증상  (0) 2020.05.25
네이버 번역기 바로가기  (0) 2020.05.15
미스터트롯 임영웅 노래모음  (4) 2020.04.24
제로페이 가맹점 및 사용법  (0) 2020.04.2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