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의 어려운 환경을 인지하고 각 지자체나 정부에서는 재난지원금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보편이나 선별이나 논의를 두고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논의가 한참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차 재난지원금 지급된게 얼마 전까지인것 같은데 코로나19가 아직 끝나지 않아 벌써 4차 재난지원금 까지 왔네요.

 

국회에서 4차 재난지원금과 추경예상안이 2월 28일 최종 확정된다고 합니다.

 

금번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규모가 어떻게 될지 4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등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은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지급금액에 대해 현재까지 공개된 내용을 위주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현재 나온 내용으로는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맞춰 진행되며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자가 진행되며 알려진 규모로는 19조 5,000억 원 플러스 알파로 예상되며 가장 많은 규모로 지급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기회재정부 등이 공개한 1차~4차 재난지원금 대상, 지급규모에 대해서는 최대 지급금액에  궁금하신 부분이 많으실텐데요.

 

 

1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전국민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 지급되었고, 14조 3000억원이 투입되었습니다.

 

2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소상공인 등으로 선별지급되며 최대 200만원 지급되었고, 7조 8000억원이 투입되었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역시 소상공인 등이었고 최대 금액인 300만원이 선별 지급되었고, 9조 3000억원이 투업되었습니다.

 

금번 4차 재난지원금 대상은 역시 소상공인이며, 15조~20조로 역대 최고의 예산 규모이며 최대 지급금액이 300만원 이상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내용

코로나 19로 인해 국민들의 걱정과 근심은 커지고 있는 가운데 4차 재난지원금 지급 소식은 너무나 반가운 소식입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에 따른 지급 시기에 대해서는 보궐 선거가 이루어지기 전인 3월 말쯤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에게는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광역자치단체별 법인택시 기사에게 주는 재난지원금 등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4월부터 전기요금 감면과 관련하여 집합금지나 영업제한 업종에 대해 감면 적용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115만 명의 소상공인에게는 반가운 희소식이네요.

 

방역수칙을 위반한 업소에 대해서는 4차 재난지원금 대상 제외된다고 하니 4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폐업 등으로 힘든 자영업자에게는 조금이나마 지원금을 지급받아 생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행복한 유민맘 입니다.

제 글이 재미있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